알라딘 전자책

검색
여학생 (커버이미지)
알라딘

여학생

어문학사

아카가와 지로 지음, 모세종.송수진 옮김

2008-12-09

대출가능 (보유:1, 대출:0)

책소개
저자소개
목차
에밀 발트토이펠의 왈츠 <여학생>을 소설로 듣는다!



부드럽고 섬세한 필치로 쓴 추리소설의 대가 아카가와 지로의 순수연애소설




지휘봉을 잡은 손이 조용히 내려왔다.

오케스트라는 아직 연주하고 있는 듯이 보였다. 하지만 실제로는 이미 소리가 나지 않았다.

완전한 공백- 숨을 죽인 침묵이 2천 명 이상을 삼켜버린 이 큰 홀을 지배했다. 지휘자의 관자놀이에서 턱으로 흘러내린 땀방울이 지휘대 위에 뚝 떨어졌다. 그 소리조차 홀의 가장 깊숙한 곳까지 들릴 것 같았다.

몇 초간 계속되었을까, 그 긴장된 침묵은.- 그것조차도 마치 악보에 쓰여 있는 것 같은 침묵.

문득 지휘자의 뒷모습에서 힘이 빠졌다. 오케스트라도 안도한 모습으로 악기를 내려놓았다.

“브라보!”

박수와 외침 소리가 홀 안에 들끓었다.

그것은 오케스트라의 갑작스런 폭발이 만들어내는 포르티시모보다 훨씬 거대한 소리의 소용돌이였다.

-본문중에서



*옮긴이의 말

‘여학생’은 5개의 단편으로 되어 있는데, 하나는 프롤로그, 간주, 에필로그로 구성되어 책을 멋있게 음악으로 장식하고 있다. 모두 일상생활에 있을 법한 이야기를, 여학생을 주제로 하여 경쾌하게 서술해 내려가고 있어, 아주 편하게 읽을 수 있는 내용들이다.

현대인들은 책을 잘 읽지 않는다고들 한다. 이 ‘여학생’은 이런 현대인들에게 부담 없이 편하게 독서할 수 있도록 해주는 책이다.

‘여학생’ 하면 모두를 마음 설레게 하고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뭔가 마력이 있는 단어이다. 우리 모두 여학생과 내가 주인공이 되는 그런 시절에 살고 싶다. 이 책을 읽으며 그런 마음을 느껴 보기를 기대한다.

공지사항

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.

공지사항 더보기